갤럭시폰] 갤럭시 버즈, 갑자기 삐소리 문제 해결방법
갤럭시 버즈, 갑자기 삐소리 문제 해결방법
인터넷 강의를 듣고 있던 도중에,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갤럭시 버즈 오른쪽에서 삐--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충격이나, 옵션 조정을 하지 않았고 강의를 듣고 있는 중에 깜짝 놀랬습니다.
강의 프로그램과 무슨 충돌을 일으켰나 싶었지만, 강의를 끄고 노트북과 연결을 해제해도 계속 소리가 나더군요.. 당황했습니다.
원인은 모르겠으나, 해결 방법은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초기상태로 "초기화" 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을 차례차례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앱에 접속한다
핸드폰에 적용된 스킨에 따라 아이콘은 다르게 생겼지만,
이름은 Galaxy Wearable로 동일하며,
갤럭시폰의 경우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폰은 갤럭시버즈를 100% 활용할 수 없습니다.
2. 갤럭시 버즈(Galaxy Buds) 옵션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버즈의 옵션 조정을 위해 들어갑니다.
3. [이어버드 정보] 접속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다면, 위와 같은 설정화면이 뜹니다.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어버드 정보] 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4. [이어버드 초기화] 진행
[이어버드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를 누르자마자, 삐-- 소리가 없어졌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시스템적으로 불안한면이 있는 것 같아요.
5. 다시 갤럭시 버즈 연결
초기화를 했으므로, 기존 연결이 끊어져 있습니다.
다시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기화를 하고 나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버즈의 음량을 최대(100%, 빨간색)로 올려도
이전에 안전 음량(70%?, 파란색) 정도의 소리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음량이 더 커지지 않아요...
아무리 연결 풀고 다시 연결하고 여러번 시도를 해봐도
이전 음량처럼 높게 나오지 않고 소리가 낮게만 나옵니다..ㅜㅜ
그래서 근처에 있는 삼성서비스센터에 가봤습니다.
요즘은 자동화기기로 대기표를 뽑아야 되더라구요
[갤럭시 기어, 웨어러블 제품, 블루투스 기기] 선택합니다.
담당 엔지니어분이 확인을 하시더니..
진짜 소리가 작게 나오는게 맞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보통 이런 작은 휴대용 웨어러블 기기들은 수리가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다행히 구매일이 2019년 4월이고, 제조된 것도 동일하게 4월입니다.
그래서 새것으로 무상 교체를 받았어요^^;
주의할 점 정리 드립니다.
갤럭시 버즈 보증기간 : 1년
-> 1년 이내 고장 시 새 상품으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교환 가능
*제조년월 기준으로 1년이 기본이지만,
예시) 제조일 2019년 4월 / 구매일 2019년 6월 이면
6월 구매 영수증이 있어야만 2019.6~2020.6 까지 보증이 가능하니
영수증 또는 구매이력을 꼭 챙겨두어야 합니다!!
*보증기간 이후 고장 시
-> 케이스는 그대로 사용, 이어폰 개별 구매해야 함
(1짝에 57,000원 => 양쪽 교환 114,000원)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보증기간 내에서는 새것으로 별말없이 교체를 해줘서 좋긴하지만..
수리가 안되는 점이 아쉽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 보면,
저처럼 갤럭시버즈에서 갑자기 삐--소리가 나는 분들이 꽤 있는데도
아직 명확한 원인을 찾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ㅠ
삐소리 이후 문제가 있다면, 서비스센터 가서 교환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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